-
2024 신차 12종 총정리 여기 다모였다! 현대,기아,제네시스,르노,KG카테고리 없음 2024. 2. 28. 19:14728x90
👉 2024 신차 12종 이 글에 다 모았다! 👈
2024년에는 현대, 기아, 제네시스, 르노코리아, KG 모빌리티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신차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캐스퍼 2는 현대차의 가장 작은 차로 상반기에 출시되며, 전기차 트렌드는 가성비 전기차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올해 테슬라 모델 Y RWD와 기아의 레이가 인기를 끌었습니다. 2024년에는 전기차뿐만 아니라 저렴한 전기차, 전기 픽업, 하이브리드 SUV 등 다양한 신차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레이 EV와 현대 캐스퍼 전기차의 장단점은?
레이 EV는 가성비와 실용성 좋아서 인기가 너무 많으나, 시속 120km 이상에서는 주행 거리가 급격하게 줄어든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100km 이내로 간다고 치면 생각보다 주행거리 나쁘지는 않습니다! 생긴 것도 마음에 들고, 슬라이딩 도어와 넉넉한 실내 공간으로 인해 타는 데에는 만족감이 굉장히 높습니다.
한편, 요즘 현대는 캐스퍼 전기차를 내놓으며 큰 인기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11월에 캐스퍼 만드는 광주 글로벌 모터스에서 공장 설비 공사를 다 끝냈다곤 발표했지만, 이제는 최종적으로 만들면 되는 상황! 본 것들로 말 해보자면 디자인 적으론 레이브와 차이가 나지 않지만, 휠은 더 멋있어졌으며 충전구가 그릴 쪽에 있어서 경차라면 이 부분은 이해가 가능합니다. 카메라를 보면, 전방에 카메라가 있어요. 이 차는 LFP 배터리를 넣지 않고 NCMl 넣기 때문에, 당연히 가격도 레이보다 비쌀게 보이지만, 경차라는 느낌이 저렴해서 필요하지만 아직 출시 예정으로만 놓여있어 판단하긴어려울 거 같습니다. 그래도 현재 캐스퍼 전기차의 생산 준비가 끝나 금방 출시될 예정일 것 같습니다!
현대차 아이오닉 7 출시임박 !
아이오닉 7은 현대의 대형 SUV 전기차로 분류되지만, 미니밴과 유사한 디자인도 가지고 있어서 약간의 혼동이 될 수 있습니다. SUV는 일반적으로 더 높은 가격대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ZenPV보다는 높은 SUV로 분류되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현대의 EV9에서 많은 기대가 모이곤 했지만 가격이 큰 문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을 크게 고려를 해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오닉 7 디자인은 둥글둥글한 독특한 느낌을 가지고 있으며, EV9보다는 좀 더 여성적으로 느껴지고 에어로다이나믹한 디자인으로, 자이 차의 둥글고 화려한 외형과는 다른 느낌의 디자인입니다. 해당 차량은 높게 누워진 A필러와 뒤로 가며 낮아지는 천장 등 독특한 디자인 요소를 가지고 있어서 우리나라에 없던 미래적인 느낌을 줄 것입니다. 일단 제일 중요한 것은 역시 가격 측정인 것 같습니다.
현대차 아이오닉 5 페이스리프트
현대에서 다음 내놓을 차는 아이오닉 5 페이스리프트 입니다. , 2021년 7월에 출시된 미래적인 디자인의 자동차입니다. 이번 아이오닉 5 외관은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이며, 실내 개선이 필요한 부분으로 예상됩니다. 디지털 콕핏 (CCNC)는 전기차에 필수적인 운영체제이지만, 아이오닉 5부터 아이오닉 6와 CV60은 아직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인터페이스에는 사용하기 불편한 부분이 있으며, 디지털 기기들과 함께 업그레이드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스탠다드 트림은 가격은 저렴하나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제한되어 상품성이 떨어집니다. 그러나 스탠다드 모델은 충분한 주행거리와 충전소의 증가로 인해 거부감을 느끼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아이오닉 5는 외관에서는 큰 변화가 없지만, 실내 개선, 인터페이스 업그레이드, 상품성 향상을 위한 조치가 필요한 차량으로 보이긴 합니다.
기아 신차 EV3, EV4, EV6 출시 예정!
EV3는 기아의 전기차로, 2024년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차는 작으며 실용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서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SUV처럼 느껴지는 디자인이라서 SUV를 좋아하지만 큰 차를 원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삼각형 모양의 휠이 특징인데, 이런 차체 디자인과 휠 디자인은 고급스러움을 더해줍니다. EV3에는 다양한 고급 옵션들이 탑재되어 있어서 더욱 매력적인 차로 보입니다. 이 차는 2024년에 기아의 전기차 라인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며, 전기차 시장에서 큰 성공을 이루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EV4는 기아의 두 번째 전기차로, 세단 형태의 전기차입니다. 이전까지 전기차들은 주로 SUV 형태였기 때문에, EV4는 세단형 전기차로서 새로운 시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차는 아우디 A7처럼 미래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처음에는 이해하기 힘들 수 있지만, 거리에서 보면 신기하게 느껴집니다. EV4는 내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기아 EV4 컨셉트 내부에는 방향성 공기 흐름 관리 시스템, 접이식 센터 콘솔 등 EV3 컨셉에서 영감을 받은 혁신적인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EV3에는 리클라이닝 뒷좌석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기아 EV4 컨셉트는 독특한 루프 스포일러와 세련된 3스포크 휠을 자랑합니다. EV4는 내년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EV6 페이스리프트는 이전 EV3, EV4보다 더 기능적인 부분이 수록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EV6의 디자인은 기아의 다른 차량들과 비교했을 때 "많은 변화를 보였습니다" EV6에는 스타맵 시그니처라고 불리는 앞 쪽 디자인 요소가 적용되어 있으며, 깜빡이 LED 조명이 더해져서 미래적이고 특이한 느낌들을 주고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이런 디자인이 어색할 수도 있겠지만, 전체적으로는 만족스러워 보이는 반응입니다.
또한 실내 기능도 예상되는 바로는 CCNC, 뷰틴캠 2, 디지털킷2, 스트리밍 서비스 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유튜브, 왓챠,웨이브 등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충전하는 동안에는 시간 활용을 여러방면에서 잘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싶습니다. 그러나 디스플레이의 크키를 키우는 것은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며, 뒷자석 시트도 조금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런 부족한 부분들은 기아 네번 째 자동차 K8 페이스리프트에서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기아 K8 페이스리프트
기아 K8 페이스리프트는 디자인과 상품성 측면에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차입니다. 그랜저가 출시되면서 K8의 판매량이 줄었지만, K8은 여전히 상품성이 있으며 디자인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랜저는 완결성 면에서 약간씩 부족한 부분들이 있지만, K8의 완결성 면은 훨씬 더 뛰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어느 차가 더 좋다는 것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K8 페이스리프트는 출시된 지 3년이 되는 시점에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되는데, 최근에는 신제품의 주기가 더 빨라져서 보통 3년에 페이스리프트를 하고 5년에 풀체인지를 하게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적절한 시기에 이루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K8의 그릴 디자인은 매력적으로 보이며 페라리 로마와 비슷한 느낌이 나긴 하지만 이러한 디자인에 대해 호불호가 갈릴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실내와 같은 부분들이 더 개선되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네시스 GV80, GV70 페이스리프트
제네시스는 올해 연말에 GV80, GV80 페이스리프트를 공개했습니다. 이는 기업에서 GV80, GV80 페이스리프트를 사야하는 차이기 때문에 연말에 공개가 되지않았나 싶습니다. 또 내년에는 GV70 페이스리프트가 예정되어 있으며, GV70은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약간 아쉬움이 있어서 사람들이 마지막에 결정을 내리기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GV70에는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되고, 디자인도 미래적으로 보입니다.
제네시스 GV70에는 헤드램프, MLA 헤드램프, 센터 디스플레이, 유튜브 및 티빙 시청이 가능한 임포테인먼트 시스템(CCIC) 등이 탑재됩니다. 파워트레인은 크게 변화하지 않을 것이며, 또한 플라스틱 자재가 아쉬움이 많아 개선하여 후면 디자인을 더욱 향상시키면 좋지 않을까 합니다. 하이브리드 버전은 아직 개발이 되지 않았으며, GV70 베이스립스가 되면서 더욱 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KG 토레스 EVX
KG는 토레스 전기 픽업 트럭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이 차가 나오게 되면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생산되는 전기 픽업 트럭이 될 것입니다. 이 차는 O100이라는 코드명으로 개발 중에 있으며, 서울 모빌리티 쇼에서 콘셉트카를 공개했습니다. 해당 차는 내년 하반기에 공개될 예정이며, 토레스 EVX를 기반으로 전기 픽업을 만들고 있는데요.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EVX를 기반으로 하는 것보다 내연기관을 기반으로 디자인된 차가 더 터프한 이미지와 잘 어울릴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비아디의 블레이드 배터리가 사용될 가능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LFP 배터리에 대한 우려가 있었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니 겨울철 주행거리에도 문제는 없었습니다. 특히나, 뒷차가 들이받아 불이 붙은 사고에서도 이 배터리는 불이 안 붙었고 완벽하게 소화되어 대단함을 보여주었다. 하지만 대한민국에는 LFP 배터리가 일부 악마화되고 있지만, 이는 그냥 모든 투자가 그렇듯 문제가 있으면 팔아버리고 문제 없으면 사야한다는 것의 일환으로 이해해야 한다.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LFP 배터리에 대해 투자해왔기 때문에 그들의 마음은 이해할 수 있으나, 투자 자체는 언제든 자유롭게 해야 한다.KG 토레스 쿠페 예상도 ?!
토레스 쿠페는 기존 토레스 차량과는 전혀 다른 스타일리시한 디자인으로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상 도면을 보면, 실루엣은 완전 bmw x6를 난상케 하는 것 같습니다. 쿠페 특유의 날렵한 루프라인, 과장된 오버핸더, 두툼한 전면부 볼륨감, 강조된 포니라인, 높은 벨트라인, 그리고 단단해 보이는 클레딩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적 특징으로 인해 람보르기니 모르스를 연상시키는 이미지도 있습니다. 프론트 핸들라인은 램프박스의 라인과 2단으로 분리되는 라이팅 시스템으로 치켜 세워진 에어 인테이크가 극도의 스포티함과 파워를 느껴지게 합니다.
측면부는 쿠페답게 날렵하고 유려한 루프라인과 매끈하고 슬릭한 윈도우 라인, 벨트라인의 바지 상단 캐릭터 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기아 오퍼진 유나이티드의 와이제 형태의 볼륨감을 살려낸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프론트도우 파팅라인과 핸더라인 사이에는 블랙 하이그러쉬 악세사리가 부착되어 있으며 프론트도우 하단부에는 넷질을 살려낸 에어벤트가 장착되어 고성능 SUV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리어 부분은 두꺼운 각진 클레딩과 스커트 라인의 가니쉬를 따라 리어 범퍼까지 연결되는 디자인으로, 오프로드에서도 최적화된 스타일링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테일램프 역시 헤드램프의 디자인과 통일감을 주어 엣지있는 스타일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디자인은 미래지향적이고 스타일리시한 것으로 보며, KGM의 SUV 라인업에 강력한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예상됩니다. 파워트레인은 하이브리드와 전동화 모델 두 가지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토레스 쿠페는 2024년 6월에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비교적 높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르노, 쉐보레, 현대기아의 신차 상황은 어떤가요?
※ 쉐보레는 현재 예정된 신차가 없다고 합니다. 올해에는 트렉스와 트레일블레이저가 신차로 출시되었으며, 이로 인해 QM이 8,000억 원 이상의 지원을 받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 시점에서는 새로운 신차 계획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윤석열 대통령이 미국에서 투자 의향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2027년에 소형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2027년까지 기다려야 한다는 점이 조금 아쉬울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차량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전기차보다는 완전히 신차라고 말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폴스타와 같은 수입차 브랜드가 이미 전기차를 출시하고 있는 가운데, 한국 GM도 한국에서 얼른 전기차를 생산해 내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표하고 있습니다. 현대기아는 여전히 많은 신차를 내놓으며, 그에 르노도 몇 년 만에 신차를 출시하는 것이 기대되는 대목입니다. KGM도 신차를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주목할 만한 회사가 되고 있습니다.
반응형